티스토리 뷰

Computer/iOS

2015년 1월 13일 개발일지

TOYOBA 2015. 1. 13. 10:43

1. CAInvalidateGeometry ?에러.CALayer is Nan (230)

CALayer position contains NaN: [nan 230]

-  아직 View가 나타나지 않은 상태에서 View에 무언가를 그리려고 할때 나타나는 문제. Layer View가 형성 되지 않은 상태를 제어해 줘야 한다. 비 동기식 방식을 조절하는게 필요할지도. 

-  awakeForNib에서도 발생 시켜도 문제가ㅅㅐㅇ기는걸 봐선 별개로 만든 layout함수에서 설정하는 도중 에러가 나는게 맞는것 같다. 

- navigationcontroller에 추가하는 문제일 가능성도 있다고 해서 코드를 제거 해 보았지만 아님.

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3025176/what-causes-this-error-calayer-position-contains-nan-240-nan

- 아직도 발생하네..뭐지..

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10634641/crash-when-installing-the-app-on-ipad-works-fine-in-simulator

- 어딘가 특정 부분이 Zero value가 되는 곳이 있을 것이다 어디지 

**  Callback이 view가 형성 되기 전에 view에 업데이트 하려는것 같아서 무언가 update되는 view들에 nil체크를 해줬더니 해결 되었다. obj-c 가 message형태로 수신하는걸 잊지 말자 

**메모리 부족으로  View가 사라지는 걸수도..


* 자꾸까먹는 것, NSUinteger를 NSLog에서 쓰기위한 format형식은 %tu 이다. 


* 비동기식 프로그래밍

http://www.nextree.co.kr/p7292/


** 비동기 callback 요청을 한꺼번에 보내면 서버에서 return이 늦는데 이거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...(´・ω・`)

정확히 생각하면 다음과 같음

1. 각 항목마다 request해야ㅎㅏ는 상황.

2. 이에따라 서버에서 한꺼번에 10개정도의 request를 받음에 따라서 callback이 느려지게 되는게 아닐까? -> 실제로 로딩 속도가 오래 걸림 -> 이를 입증하는 것 : 로딩 블록 종료 메세지가 한꺼번에 처리되어 날아옴. ...응?